적색육과 소금만 먹는 다이어트, 카니보어
양질의 지방과 미네랄만을 보충하며 체중을 감량하는 식단인 카니보어를 하는 초반에 가장 많이 느낀 점은 '물린다'라는 것이었다. 유크림 100%로 구성된 버터와 소금으로 밑간을 한 고기를 아무리 다양한 부위로 바꾸어 먹어봐도 고기만 어떠한 탄수나 식이섬유가 없기에 입안에서 거부감이 느껴지는 건 당연했다.
카니보어 식단을 하는 중에도 국밥에서 고기만 건져 먹거나 시중에 파는 수육을 먹는 등 약간의 조미료는 허용이 되기는 하나 진정한 카니보어는 후추 조차도 안 된다고 한다. 따라서 가정에서 실천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가정에서 어떻게 고기를 먹어야 그나마 오래 견딜 수 있을까?
소금은 어떤 걸 먹어야 하죠?
소금도 조미가 된 맛소금보다는 천일염이나 꽃소금처럼 바다소금을 먹는 것이 좋다. 맛소금의 경우 바다소금을 정제하여 순수 염화나트륨만 남긴 정제염을 베이스로 하여 msg를 첨가하여 만든 감미를 위한 소금이므로 순수 지방과 염분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카니보어에는 적절하지 않다.
천일염과 꽃소금의 맛은 맛소금처럼 입맛을 돋구는 효과는 없기 때문에 거부감이 느껴질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비용이 많이 들기는 하나 미식가들이 주로 즐긴다고 하는 히말라야 소금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카니보어 식단 레시피
1. 육전
<재료>
버터
달걀
소금
적색육(아무 부위나 ok/ 저렴버전-뒷다릿살 / 육전용 소고기 추천!)
<조리법>
1) 달걀 2-3개를 풀어 소금간을 한다.
2) 얇게 썰린 고기의 앞뒷면에 소금을 뿌려 간을 맞춘다.
3) 살짝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인다.
4) 달걀물을 골고루 묻힌 고기를 올려 약불에서 굽는다. (아랫면이 노릇해지면서 테두리가 갈색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뒤집어야 고기에서 달걀물이 잘 안 벗겨짐!! 부침가루를 따로 바르지 않기 때문에 꼭! 약불에서 오래 오래 익혀주세용~)
5) 남은 달걀물은 버터를 살짝 더 풀어서 달걀말이를 만들면 최고입니당. ㅎ,,ㅎ
2. 고기곰탕
<재료>
(조미가 되지 않은 100% 사골 육수) 곰탕
소금
적색육(돼지 앞다리살 or 소 국거리 or 소 안심 추천/ 저렴버전-돼지 뒷다릿살)
달걀(선택)
<조리법>
1) 살짝 달궈진 냄비에 버터를 녹여 소금간을 하며 고기를 볶는다.
2) 곰탕을 붓고 끓인다.
3) (밥 대신) 달걀을 3-4개 정도 풀면 고기국밥 느낌을 낼 수 있다.
3. 수육
<재료>
적색육(삼겹살 or 오겹살 추천)
소금
물
<조리법>
1) 고기를 찬물에 30분 정도 담궈 핏물을 빼준다.
2) 고기가 물에 잠길만큼 물을 받고 소금을 3~4큰술 넣어 삶는다.
3) 살코기 부분에 젓가락이 찔릴 정도로 삶은 후 얇게 썰어 소금에 찍어먹는다.
맛은 있는가?
위 세 메뉴 모두 맛이 없진 않고 맛은 있다. 가끔 고기만 구워 먹는 게 물릴 때 한 번씩들 해드시면 좋을 것이다. 다만 다음 번에 레시피를 올릴 때에는 정확한 양을 측정해서 상세한 레시피를 올려보겠다. 다들 덜 고통스러운 다이어트하길 바란다. 사실 스테이크도 맛있긴한데 등심, 안심, 부채살 같은 부위를 매번 돈 주고 사먹기엔 금전적으로 부담이 너무 크니 돼지를 활용한 레시피를 올려보았따!